몽골을 통과하여 중국에 천연가스 공급하는 두 번째 파이프라인 설계 2020년 완료

출처 : http://www.mongolianminingjournal.com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가즈프롬(Gazprom) 회사는 시베리아 파워2 (Siberian Power2) 파이프 라인 설계를 시작했다고 mongolianminingjournal은 알렸다. Alexei Mller 회사의 CEO는 “이 파이프 라인은 몽골을 통해 러시아에서 중국으로 천연 가스를 공급하는 것이다.” 라고 발표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가즈프롬은 천연 가스 파이프 라인을 설계하고 탐색하고 있다. Miller에 따르면 Yamal 퇴적물에서 500억 세제곱미터의 천연 가스가 시베리아 파워2 파이프 라인을 통해 몽골을 통해 중국으로 수출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즈프롬(Gazprom)은 2020년까지 설계 및 탐사 작업을 완료 할 계획이다.

일부 러시아 전문가들은 시베리아 파워2 파이프 라인의 건설에 5~6년이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2020년 3월 31일 SS. Meshchaninov 장관과 MB. Bezrukov 양측은 몽골을 통한 가스 파이프 라인 프로젝트의 경로와 조직에 대한 견해와 전문 인력의 훈련 정보를 교환했다.

2019년 몽골 U.Khurelsukh 총리가 러시아를 방문하는 동안 몽골 정부와 가즈프롬 사이에 양해 각서가 체결되었으며, 시베리아 파워2 파이프 라인은 러시아에서 중국으로 천연 가스를 공급하는 두 번째 프로젝트가 되었다.

최초의 시베리아 파워1 프로젝트는 2014년 5월에 러시아의 가즈프롬과 중국의 석유 및 가스 회사 CNPC가 4천억 달러의 가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을 때 시행되었다. 이 협정에 따라 러시아는 30년 동안 매년 380억 세제곱미터의 천연 가스를 중국에 공급할 것이다. 시베리아 동부 지역의 천연가스는 2019년 12월부터 시베리아 파워1 파이프 라인을 통해 중국으로 수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