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기는 “책임 계약”을 해서 시행할 수 있다.

by | 2021-09-24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D.Sumyaabazar 울란바토르 시장 및 기타 관계자들이 스포츠 협회 대표들을 만났다. 스포츠 연맹 대표들은 코로나19 전염병이 운영을 축소하고 많은 사람들이 직업과 수입을 잃게 했으며 운동 선수의 성공에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했다. 이에 감염관리체제에 따라 체육대회와 대회를 어떻게 조직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했다. 우선 프로 스포츠 경기에 대한 ‘책임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단계적으로 조직하기로 통일했다. 즉, 리그가 우선적으로 조직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염 관리 체제를 엄격하게 준수하는 것이다.

울란바토르 시장인 D.Sumyaabazar는 “스포츠는 개인의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울란바토르는 젊은이들의 도시다. 따라서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장으로서 체육활동과 공공체육을 최대한 지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 그러나 코로나 팬데믹은 쉽지 않다. 따라서 감염 관리 체제를 우선시하고 조직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책임계약은 사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신탁계약이다. 기업 폐쇄와 선수들의 경기력 부족 등 기술도 부족하다. 이로 인한 피해가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Ulaanbaatar City Specialized Inspection Agency는 프로 스포츠 협회에 어떤 대회가 언제 개최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했다. 그는 또한 감염 통제 체제를 엄격하게 준수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책임 계약”은 운영 허가로 해석되어서는 안 되며, 전문검사기관이 최대한 자문을 해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