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몽골 경제시찰단 만나 통상 교류 간담회

by | 2022-11-24 | 한몽교류

(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논산시가 몽골 경제시찰단 간 통상 교류 간담회를 갖고 양측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수출상담회에서 맺어진 수출양해각서 상 협약 사항의 실천 방안들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다고 뜻을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시청 간부들을 비롯해 박계용 성은특수콘트리트 대표가 참석했다.몽골 경제시찰단 측에서는 간밧트 정보통신위원회 국장,이르덴 볼간 정보통신위원회 부서장,촉게렐 국가정보기술원장,국가정보통신위원회 볼드바타 前 회장 등이 자리했다.

아울러 월드옥타의 유산대진 지자체통상교류위원장과 이성욱 몽골 논산시 홍보대사도 간담회에 함께해 논산시와 몽골 경제시찰단 간 통상교류 활성화 방안을 고도화하는 데에 지혜를 모았다.

백 시장은“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넓은 시야를 갖고 공격적인 자세로 활로를 개척해야 한다”며 “논산과 논산기업의 제품에 호의를 보여주신 몽골 경제시찰단에게 감사드리며, 오늘의 이 자리가 상호 간 실익을 높이고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몽골 경제시찰단과 월드옥타 관계자들 역시 논산시와의 우호적 관계를 이어가며 협약과 간담회 등에서 논의된 사항들의 실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한편, 논산시 기업들은 일전에 열린 수출상담회에서 총 975만 달러에 달하는 수출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그 중 성은특수콘크리트는 월드옥타의 몽골 측 대사와 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양해각서에 서명한 바 있다.

몽골은 최근 기후변화로 비가 자주 내려 침수 피해가 심각해 하수관 수요가 높은 상황으로 알려져 있다. 월드옥타의 이성욱 대사는 성은특수콘크리트의 제품이 몽골의 현 기후 상황에 적합한 것으로 판단했다며 협약 배경을 밝혔다.

논산시와 뜻을 모아준 몽골 경제시찰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23-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디지털미디어 테크쇼 참석을 위해 내한,다양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