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러시아 공동 회사, 가스 파이프 라인 프로젝트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위해 설립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영토를 통해 러시아에서 중국까지 천연가스 파이프 라인을 건설하는 프로젝트의 타당성 조사를 위해 몽골-러시아 공동 특수 목적 회사 설립에 관한 문서가 서명되었다. 이 문서는 몽골 정부를 대표하는 Ya.Sodbaatar 몽골 부총리와 러시아 정부를 대표하는 Gazprom AB Miller 이사회 의장이 2020년 8월 25일에 서명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이것이 러시아에서 중국으로가는 프로젝트 “Siberian Power-2″가스 파이프 라인의 실행에 있어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파이프가 연결되면 연간 500억 입방미터의 천연가스를 몽골로 수송하게 된다. 회의는 양자 공동 계획의 이행을 검토하고 당사자들이 취할 추가 조치와 활동에 동의했다. 다음 주에 Gazprom은 Erdenes Mongol LLC와 기밀 유지 계약을 체결한다.

러시아 측의 요청에 따라 U.Kurelsukh 몽골 총리는 온라인 서명식에 참여하여 성공을 기원했다.

2021년은 몽골과 러시아 수교 100주년으로 이 기념일에 맞춰 프로젝트를 시작하려 합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러시아의 Gazprom, 중국의 CNPC, 몽골의 Erdenes Mongol LLC가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