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민주당, 대통령 후보도 2명 발표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민주당이 당대표 선정으로도 분리되어 민주당이 2개의 세력으로 나눠져 다가오는 대통령 선거를 위해 대통령 후보도 2명을 내세웠다.

  • 민주당 대표 S.Erdene : M.Tulgat 이 지명
  • 전 총리 N.Altankhuyag : O.Tsogtgerel 이 지명

어쨌든 양측에서 대통령 후보를 배출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민주당의 공식적 대통령직에 출마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아 있다.

S.Erdene은 R.Amarjargal, Ts.Oyungerel, D.Ganbat, L.Gundalai와 경쟁하여 1위를 차지했다.

N.Altankhuyag는 인민혁명당을 떠나서 민주당의 일원이 되자마자 내부 선거에서 출마할 권리를 획득 한 S.Ganbaatar 및 D.Ganbat와 경쟁하여 득표율의 80%를 얻었다. 치열한 라이벌로 지명된 전 법무부 장관 Kh.Temuujin은 내부 선거가 불법이라고 생각하여 후보자 수를 줄이면서 후보를 철회했다.

N.Altankhuyag의 또 다른 약점은 당원 문제이다. 그는 여전히 민주당의 일원이지만 S.Erdene의 공식 서한이 2019년에 4년 동안 민주당에서 당원 자격을 정지한다고 밝혔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법원이 공식적으로 M.Tulgat 또는 O.Tsogtgerel을 민주당의 지도자로 등록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요청이 승인되었지만 내부 당사자 문제로 거부되었습니다. 따라서 민주당에서 N.Altankhuyag와 S.Erdene을 대통령 후보로 지명하는 것은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다.

S.Erdene은 여전히 ​​민주당 대표로 인장의 효력이 유효하다. 따라서 법에 따르면 S.Erdene가 실제 민주당의 후보다. 

멤버십 문제로 S.Erdene가 후보로 등록 될 것이라는 추측이 있지만, 두 후보 중 누구도 등록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그들은 민주당내에 내부 갈등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민주당의 갈등이 정점에 도달했으며 대통령 후보가 부족할 위험이 있다. 

따라서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가 N.Altankhuyag와 S.Erdene 중에서 누구인지 여부를 결정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