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핸들 자동차 운전이 당장 허용되지 않는다는 정보는 거짓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에서 오른쪽 핸들 차량은 도로에서 당장 허용되지 않는다는 소셜 미디어의 정보가 있었다. 이에대해 수도의 도로 및 교통 문제를 담당하는 프로젝트 관리자인 B.Odsuren이 설명했다.

 

♦ 오른쪽 핸들 차량은 도로에서 허용되지 않는다는 정보가 있다. 이에 대해 설명해 달라.

: 11월 4일, 도시와 농촌 발전 균형을 위한 전국 위원회, 도시 지역 분산 및 도로 혼잡 완화를 위한 회의가 개최되었다. 이 회의에서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활동 및 구현 목표가 소개되었다. 오른쪽 핸들 차는 당장 운전할 수 없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현재 울란바토르의 등록 차량 수는 652,000대에 달했다. 연말까지 이 숫자는 약 700,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계속된다면 울란바토르의 자동차는 3년 내 90만대에서 100만대로 늘어날 전망이다.

자동차 증가로 인해 2019년 평균 교통 속도는 시속 13km였으나 최근에는 시속 10km로 줄었다. 이에 따라 울란바토르에서는 2028년부터 100% 왼쪽 핸들 차량만 통행 가능하도록 하는 방안이 제안됐다. 아직까지는 자동차가 정상적인 교통에 참여할 수 있다. 수입차의 90% 이상이 7년 이상 된 차량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 차에 대한 세금 인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물론 위 사안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구하고 국무회의에 상정해 의결할 예정이다.

 

♦ 4,200억MNT 은 도시 집중과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예산이 산정되었다. 무엇을 할 예정인가?

 : 4,200억 MNT를 도시 혼잡의 포괄적인 감소에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은 정부 결의안 146호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 예산으로 총 12개의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이 시행될 것이다. 예를 들어 야르막과 TPP-4 도로를 연결한 다음 Peace Street와 연결하는 650미터 길이의 다리를 건설할 것이다. 또한 보도, 자전거 도로 및 대중 교통을 개조할 계획이다.

 

♦ 미쉘엑스포 주변의 도로 혼잡을 줄이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 야르막에서 도심으로 가는 도로의 1차선 비우기에 대한 연구가 완료되었다. 다음 주 수도 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우선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