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엘와이메디투어와 업무협약 통해 몽골 의료진출 확대

(사진 제공: 엘와이메디투어)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원광대학교병원은 지난 26일 몽골 의료진출 확대 및 의료발전 기여를 목표로 외국인 환자 유치 기업인 (주)엘와이메디투어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 엘와이메디투어) 서일영 병원장 및 운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엘와이메디투어 신준호 대표의 사전 브리핑 중

원광대병원과 엘와이메디투어는 내년 2월말 몽골 울란바토르시에 ‘WONKWANG-LY KOREA MEDICAL CENTER’ 병원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엘와이메디투어는 원광대병원의 한국 의료진 지원, 나눔의료 등의 지원을 토대로 현지 보조의료진 채용하고, 한국으로의 몽골인 환자 유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일영 병원장은 “몽골 의료는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며, 이번 협력을 통해 몽골 내 한국 의료 영향력을 확대함으로써 몽골 국민의 의료 수준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엘와이메디투어 신준호 대표는 “엘와이메디투어의 최종목표인 KOREA MEDICAL CENTER의 몽골 진출의 시작 단계에서 원광대병원의 협력이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점차 진료 과목 및 규모를 확대하여 몽골에 한국의 선진 의료 기술을 도입 하는 것을 목표로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엘와이메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