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을 타려는 승객은 24~48시간 이내에 PCR 음성 결과지가 있어야 한다.

by | 2021-07-24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국가 비상대책위원회는 해외 비행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시기, 국가비상대책위원회 산하 과학자 팀 보고서, 스포츠 경기 및 관중 없는 경기 조직에 대해 논의했다.

해외로 가려는 승객들은 외국으로 비행하기 전 24~48시간 이내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결정했다. 이 결정은 8월 1일부터 시행된다.

S.Amarsaikhan 부총리는 관련자들에게 8월 5일까지 전염병센터의 Bio safety Level III 실험실을 전면 가동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국가비상대책위원회 산하 과학자·연구원팀의 활동에 대한 보고를 논의하고, 관련자들에게 현재의 필요에 따라 팀의 구조와 구성을 변경하고 연구소를 기반으로 소방방재청 재난관리본부를 재편하도록 지시하였다. 

높은 수준의 재난 대비로 전환하는 동안 아이막과 수도 비상대책위원회는 국가 및 지역 대회, 축제 및 훈련 활동을 제외하고 지역 수준에서만 야외 스포츠 대회를 조직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감염관리 체계 준수, 일반 및 특별 절차 및 지침을 위해 야외 스포츠 경기의 참가자 수를 제한하고 관중 없이 현지에서 개최되는 경우에만 스포츠 협회와 책임 협약을 체결하여 시행하며, 아이막과 수도 지사는 실행을 모니터링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