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의료 관계자들 “T.Munkhsaikhan 장관이 보건 분야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한 작업을 하도록 해달라.”

by | 2021-01-21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오늘 아침, 일부 보건 관계자들은 장관의 사임에 대해 항의하기 위해 수흐바타르 광장 근처에서 평화로운 시위를 벌였다. 

일회용 가운을 입은 사람들이 광장의 서쪽과 동쪽으로가는 길을 따라 서서 “T.Munkhsaikhan 장관이 일을 하게 하자”, “그는 할 수있다”, “우리는 요구한다”와 같은 피켓을 들고 있었다. 

일부 시위자들은 T.Munkhsaikhan의 재임 기간 동안 보건 부문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 중 일부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의료 분야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 왔다고 지적했다. 산모에 대한 잘못된 행동에 대해 책임은 져야하지만 보건 분야에 변화를 가져 오는 사람들이 해임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현재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일회용 가운을 입고 광장 주위를 행진하고 있으며 일부 병원 직원은 사임했다. 

평화 시위는 오전 8시에 시작되어 보건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건강 관리 시스템이 무너졌고 시위자들은 모든 것을 바꾸려는 한 남자(보건부 장관)의 해임에 항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