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코로나19 대비 학교 운영안 발표

by | 2020-08-18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코로나19 전염병이 전 세계에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몽골 GASI(General Agency for Specialized Inspection)은 학교의 새 학년 시작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운영 방침에 대해 발표했다.

한 학급은 두 개 또는 세 개로 나눠서 한 한급에 최대 20~25명으로 구성한다. 첫 수업은 오전8시에 시작하며, 10시30분에 종료하고, 다음 수업은 11시 부터 13시30분까지 진행한다.

수업의 경우 초등학생은 몽골어와 수학, 중학생은 몽골어와 수학 및 과학, 고등학생은 몽골어 및 수학과 선택 과목 및 외국어를 교실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나머지 과목은 온라인으로 대체한다.

개학 일정은 유치원 및 초중고의 경우 9월 1일에 시작하고, 직업 교육 및 훈련 센터는 9월 14일에 시작되며, 대학은 10월 5일에 시작한다.

방역 측면에서 보면 학교와 유치원은 청소와 소독을 해야한다. 이에 대해 교사와 교직원도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또한 교사, 의사, 사회 복지사가 협력하여 어린이의 열을 확인하고 호흡기 질환을 확인해야 한다.

유치원의 경우 모든 교사와 교직원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나 유치원 아이들의 경우 유치원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초등학생 이후의 학생의 경우 학교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