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금요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발표한 3개의 개별 연구에서 백신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델타 변종에 효과가 있음이 확인되었다.
예를 들어,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질병에 걸릴 확률이 10배 낮고, 사망할 확률이 11배 낮다.
6월과 8월 사이에 미국의 400개 이상의 병원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Moderna는 합병증 예방에 95%, Pfizer는 80%, Johnson & Johnson은 60%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신은 모든 연령대의 환자 중 평균 86%에서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만 75세 이상 환자의 경우 효과가 76%로 감소했다.
연구에 따르면 mRNA 기술이 적용된 화이자 및 모더나 백신은 기존 J&J 백신보다 더 효과적이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모더나 백신이 화이자보다 더 효과적인 이유를 설명하지 못했다. 이것은 용량 차이(100마이크로그램 및 30마이크로그램)와 초기 및 반복 용량의 차이(4주 및 3주) 때문일 수 있다고 추정했다.
로셸 발렌스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소장은 프레젠테이션에서 “각 연구의 결과는 백신의 효과를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목요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전국적으로 백신 접종을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원칙적으로 100인 이상 개인 기업의 직원은 매주 검사를 받아야 하고 백신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