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치멕(О.Батчимэг) “올해 89곳에서 토지 경매 진행 중”

by | 2024-10-23 | 경제/산업, 몽골뉴스

출처 : 울란바토르시

(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토지관리청과 울란바토르시 토지관리국은 공동으로 토지 소유권, 점유권, 사용권 경매를 진행하고 있다. 선정 과정을 신속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토지 거래소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 대해 울란바토르시 언론홍보과는 울란바토르시 토지관리국 토지거래소과 선임전문관 바트치멕과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Q. “올해 들어 울란바토르시에서 몇 번의 토지 경매를 진행했나요? 경매를 통해 취득한 토지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올해 들어 현재까지 총 9회에 걸쳐 89곳에서 경매를 진행했습니다. 이 중 35곳에서 낙찰자가 결정되었고, 울란바토르시장 명령으로 토지 점유권을 확정 부여했습니다. 경매를 통해 취득한 토지에는 건축 설계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개인과 기업의 향후 업무에 유리합니다. 또한 울란바토르시 토지관리국에서 토지 상태 품질 보증 평가를 제공합니다. 이 평가는 5년에 한 번씩 실시되며, 경매를 통해 대금을 지불하고 토지를 취득함으로써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Q. “개인은 토지 경매에 어떻게 참여하나요?”

A. “개인은 토지 거래소 온라인 시스템인 www.mle.mn 사이트에 참여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경매 7일 전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등록해야 합니다. 이때 경매 시작가의 10%인 12,500투그릭을 국고에 납부하면 참여 자격이 부여됩니다.”

Q. “경매에 참여할 수 없는 개인이나 기업이 있나요?”

A. “토지 점유와 사용 두 가지 목적으로 경매가 진행됩니다. 외국인 투자 기업에는 사용권 허가증이 발급되는 반면, 100% 몽골 투자 기업에는 점유권이 부여됩니다. 따라서 토지 사용 및 점유 권한이 있는 모든 기업과 단체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Q. “토지 경매를 진행하는 의의는 무엇인가요?”

A. “토지법이 개정되면서 경매를 통해 토지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목적으로는 토지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조항이 포함되었습니다. 해당 토지 경매에 몇 명이 참여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몇 배로 오를 수도 있고, 시작가로 낙찰될 수도 있습니다. 주택 및 가족 필요 용도 외의 토지는 경매를 통해 판매됩니다.”

Q. “경매 시작가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A. “건설도시개발부 장관 명령으로 승인된 방법에 따라 16개 구역에 17개 용도로 경매 시작가를 산정합니다. 울란바토르시의회 결의로 16개 구역을 중심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설정했습니다.
중심지 제1구역에서 가장 높은 가격은 1제곱미터당 140,800투그릭입니다. 가장 낮은 곳은 먼 16구역으로 1제곱미터당 220투그릭으로 시작가를 책정합니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