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플러스병원, 몽골 국립은행·NGO와 협약

by | 2022-11-18 | 한몽교류

(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관절·척추·재활치료 병원인 사랑플러스병원(병원장 국희균, 사진 가운데)이 몽골 국립은행(State Bank of Mongolia) 및 몽골 NGO(Healthy Life Wings, HLW)와 함께 몽골인들의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 저축 상품(Healthy Savings)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희균 병원장은 “환경과 식생활로 인해 내과 및 관절, 척추 질환이 많은 몽골 환자들이 종합검진을 받아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한국-몽골 간 보건 협력이 증진되는 결과를 가져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거주 몽골인들이 저렴한 금액으로 1년 만기 건강검진 저축을 가입하여 1년 후 만기 시 종합검진을 받아 자신의 건강을 면밀하게 체크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비용 때문에 종합검진을 받지 못한 몽골인들에게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몽골 국립은행 강투르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HLW 난딩졸 대표(사진 왼쪽)는 내한해 사랑플러스병원을 방문했다. HLW는 몽골 젊은 의사들 100여 명이 가입한 NGO로서 어려운 몽골인들에게 의료봉사를 실천하는 단체이다.

사랑플러스병원은 국내 외국인 환자를 위한 의료봉사, 해외 의료봉사 등 다양한 의료 봉사활동을 해왔다. 국제진료부를 설립해 글로벌병원으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영어. 러시아, 몽골, 베트남 코디네이터가 상주해 외국인 환자들이 내원 시 1대1 맞춤형 진료 통역을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