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환경관광부에 따르면, “실크로드” 국제 자동차 랠리 2024 대회가 몽골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사전 등록 기준 1,000명 이상의 선수와 350 – 400대 이상의 차량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 일정은 2024년 7월 9일 바양울기 아이막의 차가노르 국경을 통과하여 홉드 아이막(7월 9일 – 11일), 고비알타이 아이막(7월 11일 – 13일), 바양홍고르 및 돈드고비 아이막(7월 14일 – 15일)에서 경기를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울란바토르에 도착하며 대회가 종료된다.
이번 자동차 랠리 대회는 바양울기, 옵스, 고비 알타이, 바양 홍고르, 돈드고비 아이막의 특별 보호 구역을 통과하며 수백 킬로미터에 달하는 경로를 달리게 된다. 이는 몽골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해당 지역을 해외에 홍보하고 관광객을 유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환경관광부는 올해 대회와 관련하여 러시아 측에서 모든 재정적 문제를 해결하고, 몽골 정부 예산에서는 어떠한 비용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몽골 정부는 러시아 자동차 랠리 대회 주최 측과 선수들의 신속한 출입국 절차를 지원하고, 대회 기간 동안 선수와 시민들의 안전 보장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