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란바토르시 “74가지 유형의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시민에게 필요한 서류는 없다. 외국인은 권한 있는 대리인을 통해 등록해야 한다.”

by | 2022-01-15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시에서 74가지 무역, 서비스 및 생산 활동에 대한 정보가 발표되었다.

2022년 1월 1일부터 시민과 법인은 웹사이트 www.ulaanbaatar.mn에 등록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다.

1월 11일 현재 온라인 서비스 신청 등록 시스템에 200건 이상의 서비스 신청이 등록되어 있으며, 시민과 기업의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했다.

♦ 국민과 기업은 어떻게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나?

: 시민 및 기업체는 웹사이트 www.ulaanbaatar.mn의 “서비스 등록” 섹션에 액세스하여 단일 시스템을 통해 시민 및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첫 번째 단계, 표준 및 요구 사항, 시민 및 사업체의 책임을 검토하고 동의한 후, 시민 및 사업체의 개인 데이터가 입력되고 개인 정보가 시스템에서 검색된다. 그 후 서비스 위치 정보와 문서 제출 전에 제출할 정보를 입력하면 요청 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QR 코드가 있는 등록 페이지가 나타나고 즉시 프로세스가 시작된다.

 

♦ 74종 서비스 신청을 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가 있나?

: 수도에서 무역 및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요청을 등록하는데 필요한 서류는 없다. 과거에는 시민·사업자가 위 서비스를 받기 위해 7~12종의 서류(정부기관 7~8종, 시민·사업자 3~4종)를 제출해야 했으나 기관에서 별도의 서류를 요구하지 않는다.

다만 , 건물을 임대하는 경우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과 부동산등기부등본을 첨부하여야  한다.

정부 기관이 발행하는 문서는 정보 교환, 지원, 방법론적 조언 및 정부 기관 간 협력의 원칙에 따라 시민과 기업체의 참여 없이 이루어져야 한다.

 

♦ 외국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

: 외국인은 시스템에서 정보를 얻을 수 없으므로, 몽골 시민이 법인을 위해 수탁자 등록 및 운영 등록을 해야 한다.

 

♦ 온라인 시스템에 등록할 수 없는 사람은 어디로 갈 수 있나?

: 온라인 등록이 어려운 시민들은 UB City 정보안내센터(1800-1200)로 전화하거나 UB City 서비스 센터 운영자에게 등록하면 등록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 기존 허가 및 승인 기간이 만료된 경우 연장해야 하나?

: 과거에 운영하던 시민 및 사업체는 더 이상 서비스를 갱신할 필요가 없다. 구 승인 기간이 만료되면 www.ulaanbaatar.mn은 서비스 등록 시스템에 등록하여 계속 운영되며 연간 갱신은 필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