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란바토르의 엘리베이터 및 대중 교통 현대화를 위해 벨라루스와 협력

by | 2021-01-29 | 경제/산업, 몽골뉴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수도시 주지사이자 울란바토르 시장인 D.Sumyaabazar는 28일 몽골 주재 벨로루시 공화국의 특별 전권 대사 Stanislav V.Chepurnoy와 만났다.

몽골은 1992년 벨라루스 공화국과 외교 관계를 맺고 경제, 무역, 농업 및 교육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회의 중에 D.Sumyaabazar 주지사는 협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고시의 사회 및 경제 개발 정책에 따라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의 실행에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벨로루시 공화국 특별 전권 대사 Stanislav V.Chepurnoi는 몽골 정부와 벨라루스 공화국 정부 간의 “수출 신용에 관한 일반 협정”의 자금 조달을 수정하고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의 범위를 확대했다. 이 프로젝트의 틀 안에서 Ulaanbaatar Elevator LLC는 벨로루시의 Mogilevliftmash LLC와 협력하여 “Ulaanbaatar 공공 아파트 엘리베이터 레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양측은 울란바토르(몽골 수도)와 민스크(벨레루스 수도)의 협력을 자매 도시 간의 우호적 관계 수준으로 끌어 올려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하기로 합의했다. 추가 협력의 틀 안에서 양측은 시 공무원의 상호 방문을 조직하고 농업, 보건, 정보 기술, 혁신 및 도시 개발 분야의 역량 강화 및 인적 자원 전문 개발 경험을 교환하기로 합의했다.

COVID-19가 유행하는 동안 회의는 몽골 정부와 국가 비상대책위원회의 지침과 권고에 따라 시행되었다고 울란바토르시 미디어 및 홍보부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