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에 브렌트 유 가격 상승으로 인한 몽골 연료 가격 상승 전망

by | 2021-01-13 | 경제/산업, 몽골뉴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석유 제품의 가격은 일반적으로 브렌트유와 미서부 텍사스유가 정한다. WTI 또는 미서부 텍사스유는 미국에서 사용되는 주요 벤치 마크 가격이다. 이러한 유형의 유가는 석유의 최대 소비국인 미국의 유가를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장기적인 가격 하락은 다음 달에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브렌트유는 북유럽 석유의 이름이며 주요 석유 공급 업체인 OPEC은 이 가격을 벤치 마크로 사용한다. 국가의 총 석유 소비량을 살펴보면 3분의2 또는 대다수가 브렌트유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둘 사이의 가격 격차는 배럴당 3~4달러로 확대되었다.

Rosneft는 뉴욕, 런던, 싱가포르와 같은 전 세계 주요 거래소에서 가격이 매일 변동하기 때문에 매월 다른 가격으로 수입 업체에 석유 제품을 판매한다. 그들은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에서 디젤과 휘발유의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했다.

그러나 유가가 경유와 휘발유의 주원료이기 때문에 이들 제품의 가격은 세계 원유 가격의 변화에 ​​따라 변할 것임이 분명하다. 

2021년 석유 가격은 어떻게 될까?

COVID-19 예방 접종은 이미 가장 취약한 사람들이 위험에 처한 선진국에서 시작되었다. 세계 은행과 국제통화기금(IMF)은 여러 회사가 동시에 백신을 개발하면서 올해 경제에 대해 더욱 낙관적이 되었다. 그들은 또한 2021년 경제 성장에 대한 예측을 높이고 있다. 즉, 모든 것이 점차 정상으로 돌아오고 생산과 서비스가 회복되고 결과적으로 석유 수요가 증가 할 것dl다.

몽골 석유 제품의 60~70 %를 차지하는 Rosneft의 공급 가격은 전월 평균으로 설정되어 있다. 12월 유가 상승은 이달 공급 가격으로 전월 대비 가장 급상승 할 전망이다. 각 유형의 연료는 톤당 59달러 또는 11~15% 증가했다. 향후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과적으로 이달부터 연료 가격이 인상될 것이다.

동시에 또 다른 인상 요인은 투그릭에 대한 미국 달러의 환율이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지만 최근 미국 달러는 전년 대비 4.2% 증가한  2,850 MNT에 도달하여 절상되었다. 이것은 몽골 은행의 공식 환율이다. 정확히 1년 전 이 수치는 2,734 MNT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