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노팜 백신 30만회 분량 몽골에 도착

by | 2021-02-23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중국에서 보낸 30만 용량의 시노팜 백신은 부총리이자 국가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인 S.Amarsaikhan, S.Enkhbold 보건부 장관에게 전달되었다.

MIAT의 특수 임무 항공기가 가져온 백신은 어제 저녁 몽골 주재 중국 대사가 이끄는 특별 비행에 의해 전달되었다. WHO에 따르면 이 백신은 아직 세계보건기구(WHO)의 승인을받지 않았으며, 몽골에서는 인증되는 즉시 사용할 예정이다. 처음에는 중화 인민 공화국의 보조금으로 300,000개의 백신이 제공 된 것이다.

S.Amarsaikhan 부총리는 “발생 이후 몽골에 의료 장비와 물품을 지원하고 기부 해주신 정부와 중화 인민 공화국 국민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는 이 백신이 단기적으로 전염병과의 싸움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확신한다. 우리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시노팜 백신을 긴급 허가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몽골 Sergei Diorditsa의 WHO 상주 대표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중국의 시노팜과 베이징 생명 공학 연구소가 개발한 백신 허가 발급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 언론 정보국에 따르면 몽골 보건부의 인체 약물 협의회가 허가 약 목록에 시노팜 백신을 등록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