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왕톨고이-가숑쇼해트(중국 접경지) 철도가 완공되면 최대 3천만톤의 석탄 수출 가능

by | 2020-09-26 | 경제/산업, 몽골뉴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State Great Hural의 산업 정책 상임위원회 위원은 음느고비 아이막(Umnugovi Aimag)을 방문하여 타왕톨고이(Tavan Tolgoi)-가숑쇼해트(Gashuunsukhait) 철도 건설을 시찰했다.

타왕톨고이는 몽골에 중요한 석탄 광산이 있으며, 가숑쇼해트는 중국 국경에 있는 접경지 지역으로 타왕톨고이에서 채굴한 석탄을 새로 놓고 있는 철도를 이용해 더 단거리로 운송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철도는 Umnugovi aimag의 Tsogttsetsii, Bayan-Ovoo 및 Khanbogd soums를 통해 240km 동안 운행되며 2개의 역과 6개의 교차로가 있다.

철도는 Bodi International LLC의 의뢰로 Tavan Tolgoi Railway LLC가 공사중이다. 현재 321명의 엔지니어와 기술자, 1,037명의 직원, 500대 이상의 차량이 철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공사는 2022년 7월 1일까지 완료 될 예정이다. 

이 철도 건설을 통해 연간 최대 3천만 톤의 석탄을 수출 할 수 있으며, 이는 Tavan Tolgoi 광산층 인근 광산 생산량을 2~3배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0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고 현재 석탄 톤당 32달러의 수출 비용이 4배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