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보건부는 완전한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나지 않은 해외 입국자에 대해 14일 시설 격리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서 국가 비상대책위원회 T.Bayarkhuu 비서실장은 규정에 변경 사항이 있는지 전했다.
보건부 제안에 따라 변경사항이 있는지에 대해 T.Bayarkhuu 비서실장은”2021년 6월 24일에 국가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제 51 호 ‘외국인 격리 감시 규제 임시 절차’의 규정에 따라 우리는 해외에서 몽골로 오는 시민들을 감시하는 활동을 조직하고 있다. 해외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 2차 접종까지 완전히 예방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고 14일이 지나지 않은 사람은 격리 시설에서 7일 동안 격리된다는 규정은 변경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백신 접종을 완전히 하고 14일이 지나야 하는 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사람은 기존과 같이 시설 격리 7일에 자가 격리 7일을 진행한다는 말이다.
자가 격리가 진행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전체 접종을 완료하고 14일이 지났거나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완치되어 4개월이 지난 후 증빙을 할 수 있으면 시설 격리를 하지 않고 자가 격리를 하게 된다. 또한 이런 부모와 함께 입국하는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도 시설 격리는 하지 않고 자가 격리를 하게 된다. 이런 사람은 14일 동안 자가 격리를 받게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