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몽골 공무원 교육기관에 디지털 행정 경험 전수

by | 2023-03-13 | 한몽교류

(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하 ‘자치인재원’)은 3월 13일(월)부터 몽골의 최고 교육기관인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NAOG, National Academy of Governance) 교수단 12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 교수단 직무역량 강화과정은 2002년 시작하여 매년 한국의 우수 행정사례를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초청 연수교육으로, 올해 교육은 17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 교수단에 한국의 디지털 행정 경험과 관련 지식이 전수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강좌는 상호 토론 방식으로 운영하며, 행안부의 전자정부전시체험관을 비롯해 세종도시통합정보센터, 한국국토정보공사(LX)의 디지털홍보관 등 디지털전환 현장도 직접 방문하여 현장 관계자와 맞춤형 면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류임철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와는 2002년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라며, “한국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플랫폼정부 추진 경험과 사례가 몽골의 디지털정부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