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의 통합 전력 시스템에서 오요 톨고이는 National Electricity Transmission Network State Joint Stock Company, National Dispatch Center LLC, Southern Electricity Distribution Network State Joint Stock Company와 장기 “전력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N.Tavinbekh 에너지부 장관은 “요요 톨고이의 전력 공급 결정은 몽골 에너지 부문에 중요한 일이다. 오요 톨고이의 미래 개발 및 운영을 결정할 다른 중요한 문제에 대한 몽골 정부와 오요 톨고이 LLC 간의 합의는 주요 성공의 요소다.
몽골에 대한 오요 톨고이의 기여는 계속 성장할 것이다.
오요 톨고이 LLC의 CEO인 Armando Torres는 오늘 몽골 정부 및 오요 톨고이와 장기 전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몽골에 대한 오요 톨고이의 기여도를 더욱 높일 것이다.
타왕 톨고이 화력 발전소의 시운전은 내몽골 자치구의 전력 시스템에서 오요 톨고이 광산에생산된 전기를 대체 공급할 것이다.
몽골 정부는 Nariinsukhait, Ovoot Tolgoi, Tavan Tolgoi, Oyu Tolgoi 구리-금 광산, Tsagaan Suvarga 및 Shivee-Ovoo 광산과 같은 남고비의 전략적으로 중요한 광물 광산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한 조치를 점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670km의 220kV(킬로볼트) 송전선로와 3개의 대형 220kV 변전소 건설이 2021년에 완료되어 이러한 전력을 국내 전력 시스템에서 공급한다.
또한 정부는 450MW 타왕 톨고이 화력 발전소를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에너지부에 따르면 타왕 톨고이 화력 발전소의 시운전은 중국 내몽골 자치구의 전력 수입을 대체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