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의회가 폐회되기 전에 주말에 일부 시민들이 투자법이 수정 및 승인되었다는 허위 정보를 소셜 미디어에 고의적으로 유포한 것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의원들은 2021년 6월 투자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으며, 2021년 10월 8일 본회의에서 토의할지 여부를 제외하고 법률 초안을 논의하거나 승인하는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즉, 투자법 개정에 관한 법률의 통과와 5만 달러 상당의 투자를 한 외국인이 몽골에 체류할 수 있도록 한 결정은 명백히 거짓이고 오도된 것이라고 국회 언론홍보부는 전했다.
이러한 고의적이고 조직적이며 명예를 훼손하는 정보를 고의적으로 유포하는 것은 전염병의 어려운 시기에 대중을 자극하는 것은 범죄라고 밝혔다.
입법 과정의 모든 단계에 대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 Congress.mn에서 명확하게 제공되며, 본 회의는 검열 없이 4~5개의 TV 채널과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생중계된다. 따라서 법률 초안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또한, 국회는 법률 초안을 논의하고 승인할 때 시민의 의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며 이 원칙은 투자법 개정안 초안에 따른다.
소셜 네트워크의 사용자는 의도적으로 잘못된 정보를 즉시 철회해야 한다고 국회 언론홍보부는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