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율 인하 정책으로 대출과 예금 이자율 낮아질 전망

by | 2020-08-22 | 경제/산업,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인민당 의원들인B.Battumur, Kh.Bulgantuya, G.Amartuvshin, Ch.Undram 가 금리 인하를 위해 결의안 초안을 G.Zandanshatar 국회의장에게 제출했다.

B.Battumur 의원은 “지금까지 금리인하를 위해 많은 몇 차례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2011년과 2014년부터 2016년까지 금리 인하를 통과시켰다. 대출 금리는 지난 4년 동안 20.5%에서 16.3%로 떨어졌다. 우리의 노력의 일환으로 금리는 4년 동안 매년 1%씩 감소하고2023년 말에는 월 1%(년 12%)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은행들은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은행의 운영 비용을 줄이게 될 것이다. 몽골은행과 몽골 은행 협회의 공동 설문 조사 결과 은행의 총 비용 중 이자 지급 비용이 60%를 차지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자율 인하 전략을 승인하는 결의안 초안이 승인되면 예금 이자율이 낮아질 것이다. 앞으로 정기 예금에 대한 이자는 어느 정도 인하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Kh.Bulgantuya의원은 “지난 4년 동안 금리는 20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수준으로 인하되었다. 그 후 시민들과 몽골 은행은 계속해서 금리를 낮추는 데 관심을 표명했다. 은행 부문을 건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우리는 위험을 줄이고 자금 조달 비용을 줄이고 운영 비용을 어느 정도 줄이는 은행 시스템을 개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