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92 휘발유 가격 리터당 최대 100 MNT 인상

O.Batnairamdal 천연자원부 차관은 AI-92 연료 가격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는 “석유제품 공급을 조직·감시하고 가격 안정을 책임지는 민관 시민사회 공동 협의회가 오늘 열렸다.

회의에서는 4가지 문제를 논의하고 권고 사항을 제시했다. 광업중공업부, 광물석유학부 및 연료 거래자는 관련 정부 결의에 지정된 양의 AI-92 가솔린 공급을 늘리고 급격한 변동 없이 이 제품의 소매 가격을 시장에 점진적으로 이전하라는 조언을 받았다.

즉, 최근 6개월간의 평균 비용을 기준으로 연료 가격을 계산하고 결정하는 자동 메커니즘으로 이동하고 있다. 일회성 급변동을 점진적으로 낮추는 시장가격 산정방식이다.

구체적으로, 일회성 가격 변동이 100 MNT를 초과하지 않도록 가격 조정 및 계산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메커니즘으로 이동한다는 의미다. 급격한 변동 없이 가격은 한 번에 300 MNT씩 증가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이 지연되고 점차 소비자에게 도달할 것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AI-92 가솔린은 2,050 MNT에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비용은 약 2,400 MNT다.”고 말했다. 

회의 참가자들은 82명의 회원들의 지지를 받아 한번에 100 MNT를 초과하지 않는 자동 가격 규제를 논의하고 승인했다. 따라서 AI-92 휘발유 가격은 가까운 장래에 100 MNT 인상될 것이라고 차관은 말했다. 그러나 연료 수입 회사는 400 MNT의 증가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