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Battulga 바트톨가 몽골 대통령, 작년말에 싱가포르의 법인 청산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ikon.mn은 일부 언론 매체에서 퍼진 Kh.Battulga 바트톨가 몽골 대통령과 관련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Kh.Battulga 대통령은 2001년 싱가포르에 1백만 달러의 자본금으로 GENCO HOLDINGS PTE LTD 회사를 설립했으며 그 지분의 50%를 소유했다. 그 후 2013 년에 회사의 소유권은 그의 딸 B.Namuun에게 양도되었다.

싱가포르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전자 제품 도매 업체인 GENCO HOLDINGS 법인은 2020년 11월 9일에 청산되었다.

출처 : ikon.mn

싱가포르에 등록된 회사의 데이터베이스는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지만 ikon.mn은 회사의 정보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몽골의 법을 어떻게 위반하는지 알아 보면 2017년 정부 결의안 326호는 해외 지역에 속하는 새로운 해외 국가 및 영토 목록을 승인했다. 목록에 46번째에 싱가포르가 있다.  

공무원의 사적 이익과 이해 상충 방지에 관한 법을 규제하기 위해 10조 1항 “공무원과 공무원의 사적 이익과 자산 및 소득 선언에 따라 관계를 맺은 사람,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 개설, 현금 입금, 동산 및 부동산 소유, 주식 공유 등을 통해 해외 지역에 법인을 설립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이는 대통령의 가족(딸)인 B.Namuun이 싱가포르 법인의 일정 비율을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국가 원수가 법으로 금지된 방식으로 행동했다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