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un-Erdene 몽골 총리, A.Guterres 유엔 사무총장 면담

by | 2022-02-07 |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L.Oyun-Erdene 총리는 제24회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베이징에 도착한 A.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을 만났다.

회의를 시작하면서 L.Oyun-Erdene 총리는 몽골의 발전에 대한 유엔의 소중한 기여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A.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은 베이징에서 L.Oyun-Erdene 총리를 만난 것에 대해 만족감을 표시하며 몽골은 유엔의 중요한 파트너이며 몽골 정부가 유엔 평화 유지 활동과 바다에 기여하는 바를 강조하며, 그들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내륙 국가의 노력을 높이 샀다.

그는 또한 몽골이 10억 나무 민족운동을 시작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국가가 기여한 점을 강조하고 유엔의 지지와 협력을 표명했다.

회의에서 오윤-에르데네(L.Oyun-Erdene) 총리는 몽골의 첫 10년 동안의 장기 개발 정책인 ‘비전 2050’과 ‘경제 회복 정책’을 소개하면서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유엔이 기후 변화를 줄이기 위한 “르네상스 정책”의 일환으로 재생 가능 에너지원을 늘리고 “10억 그루의 나무” 국가 운동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데 지원하고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