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어제 11일 국회에서 열린 몽골인민당 그룹회의에서는 최근 논의된 문제들 해결하기 위한 정부 수정 예산안에 대해서 토론이 열렸다. 인플레이션과 환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정 예산안에 대해 지지를 보내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다.
그룹 부회장 Kh.Bulgantuya: L.Oyun-Erdene 몽골 총리가 최근 시위대의 요구 사항과 현재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국제적 위기로 인한 주요 원자재 가격의 오르내림을 방지하기 위한 법안이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예산 및 경제에 관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통합하기 위해 국회 의장의 명령으로 실무 그룹이 설립되었다. 실무진들의 향후 실행 계획이 발표되고 구성원들의 의견을 나누었다.
예산 상임 위원회 위원장 Ch. Khurelbaatar: 오늘날 가장 시급한 문제는 인플레이션이다. 남쪽 국경(중국)의 상황은 개선될 것 같지 않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대외 무역 어려움은 장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우리는 상황이 곧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치를 변경해야 할 것이다. 단기간에 성과를 내기 위해 예산 개정안은 몽골 인민당 전 구성원의 100% 지지를 받았다. 정부는 조만간 이를 국회에 제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