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hurelsukh(후렐수흐) 총리 “Kh.Batulga(바트톨가) 대통령은 국민의 시위를 정치화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부적절한 행동을 했으니 헌법에 따라 책임을 져야 한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의 U.Khurelsukh(후렐수흐) 총리는 이번에 사임을 발표하면서 몽골 Kh.Batulga(바트톨가) 대통령의 책임에 대해 말했다.

“내가 믿고 의지했던 Kh.Battulga(바트톨가) 몽골 대통령은 국민의 견해를 통일 한 시위를 정치화하고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신뢰를 잃었다. 국민들의 희망을 반대로 사용하지 않고 폭동을 일으키기 위해 이 결정을 내렸다. 

몽골 대통령은 국민의 단결과 안전을 대표하고 보호할 헌법상의 의무를 가지고 있다. 안타깝게도 현 대통령은 이것을 할 수 없으며, 자신의 선거 운동을 겨냥한 행동을 반복하여 국가의 불안정성을 조성하고 정치적 포인트를 얻고 언론을 통해 불안한 뉴스와 정보를 전파하는 다양한 일을 수행했다. 

국민의 상징이 되어야 할 대통령이 부당한 일을 한 것이다. 현 대통령이 몽골 헌법에 따라 책임을 져야한다고 믿는다. 앞으로 몽골 국민의 이익을 옹호하는자는 그런 부당한 행위를 다시는 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