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hurelsukh 대통령은 몽골에 공급되는 석유 제품의 안정성 확보에 초점이 맞춰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U.Khurelsukh 대통령은 2021년 12월 16일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두 정상은 지난 세기의 몽골-러 관계 발전을 검토하고 미래 목표와 우선순위, 주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새 세기 협력 로드맵에 대해 이해했다.

국가 원수들은 몽골과 러시아 인민들이 1세기 동안 긴밀하고 우호적인 관계와 호혜적인 협력을 발전시켜 왔으며 이는 나라 관계 역사상 보기 드문 일이며 주변 국가들과의 관계에서 모범이 된다고 말했다.

회담에서 양측은 정치, 안보, 국방, 무역, 경제, 문화, 교육, 인도적 협력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부문간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경제협력의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여 새로운 질적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무역과 투자를 장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U.Khurelsukh 몽골 대통령은 몽골이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지리적 위치의 이점을 활용하여 무역, 운송 및 물류 네트워크의 “통과 몽골”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언급하고 러시아가 주요 철도 및 도로 프로젝트에 협력할 것을 촉구 했다.

양측은 몽골-러시아 합작회사인 울란바토르 철도의 경제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경제, 기술, 기술 및 기반 시설 개혁을 계속하기로 합의했다.

두 정상은 에너지, 농업, 건설 및 석유 무역 분야에서 협력을 심화할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U.Khurelsukh 대통령은 초점이 몽골에 대한 석유 공급의 안정성을 보장하는데 집중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상들은 러시아에서 몽골을 거쳐 중국까지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을 건설하는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대해 만족을 표하고 관련 기업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재확인했다.

그는 또한 “몽골-러-중 경제 회랑 프로그램”의 시행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그는 인프라를 개선하고 국경을 넘을 수 있는 능력을 높이는 것이 무역과 경제 협력을 심화하는데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양측은 환경 보호, 기후 변화 퇴치, 문화, 교육, 과학 및 기술 협력 심화, 어린이와 청소년 교류, 긴급 상황, 법 집행 및 국경 경비대에 대한 약속을 재확인했다.

U.Khurelsukh 대통령은 “Billion Tree” 민족 운동에 대해 알리고 러시아 측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는데 관심을 표명했다.

회담 후 U.Khurelsukh 대통령과 V.Putin 대통령은 언론에 브리핑하고 몽골과 러시아 연방 수교 100주년을 기념하는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