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인위적 부족을 피하기 위해 1인당 10개 이상의 마스크를 판매하지 않는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gogo뉴스는 몽골 제약 협회 상임 이사 I.Baljinnyam 와 만나 몽골의 마스크 상황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몽골에서 얼마나 많은 공장에서 마스크와 의료 보호 장비를 생산하는가?
Nahia, Munkhiin, Monhimo 공장들에서 N-95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Orkhon aimag에도 마스크 공장이 있다. 또한 노민(Nomin) 그룹이 마스크 팩토리를 수입해 운영 할 예정이다.

-지난 봄, 마스크 수요가 갑자기 증가하여 부족이 발생했다. 이번에는 부족을 피할 수 있는가?
-공장에는 2020년 말까지 사용할 마스크 및 보호 장비의 원료가 있다. 원자재 및 완제품 재고가 충분하다. 또한 몽골은 지난 봄 면화 마스크 표준을 승인했다. 이 표준에 따라 의류 공장은 패브릭 마스크를 재봉 할 수 있다.

-현재 상황으로 인해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 마스크가 부족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그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
-공장은 용량을 늘릴 수 있다. 또한 2020년 11월 20일부터 약국에 1인당 마스크 10개 이상 판매하지 않도록 지시하고 있다. 지난 봄 마스크를 다량으로 묶어 구매해 인위적 부족을 만들어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런 조치가 이루어졌다.

-약품 재고 수준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국내로 확산되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필요한 의약품 재고가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