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르 지구 건설을 위한 “Grand Line” LLC와의 계약이 취소되었다.

by | 2021-08-14 | 경제/산업, 몽골뉴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게르 지역 재개발 프로젝트 모니터링 위원회는 오늘 회의를 열고 프로젝트를 구현하기 위해 Grand Line LLC 간의 3자 합의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회의에는 바양주르흐구의 12동 대표가 참석했다. “Grand Line” LLC는 2013년 수도지사령 No. A/533에 의해 바양주르흐구 12동의 Amgalan 근처 토지 236개 단위의 프로젝트 시행자로 승인되었다. 그러나 회사는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3자간 합의를 해지했다.

B.Sukhbaatar 도시개발 프로젝트 매니저는 “수도 울란바토르는 116억 MNT 중 86억 MNT를 3자 협약에 명시된 인프라 및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건설에 할당했다. 시민들의 경우 48가구가 노사정 합의에 따라 토지를 비웠고, 아직 많은 사람들이 토지를 비우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가 빨리 지어지기를 기다리며 괴로워하고 있다. 7년이면 충분하다. 이에 그랜드라인은 계약상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지한다”고 밝혔다.

그랜드라인 회사와 계약한 48가구 중 29가구는 아파트로, 19가구는 임대주택에 살고 있다. 회사는 땅을 버린 사람들에게 임대료를 내지 않고, 8개의 매장을 운영하지만 일자리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이에 ‘그랜드라인’ LLC의 계약 해지와 함께 해당 지역의 차기 업체 선정과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한 워킹그룹을 구성하기로 했다. 실무 그룹에는 도시 개발 및 개발청, 수도 토지 관리국, 수도 도시 주택 기반 시설 부서, 수도 전문 검사 기관 및 수도 도시 주택 공사 JSC의 전문가 및 시민이 포함된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