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자 L.Naranbaatar “Kh.Battulga 전 대통령은 몽골개발은행의 고문과 친구들에게 수천억 달러를 대출해줬다. 확인해야 한다.”

by | 2022-02-12 | 경제/산업,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개발은행의 부실 대출에 대한 토론회에서 광업 엔지니어이자 경제학자인 L.Naranbaatar 가 토론에 참여하여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번 절도는 오랜 기간 지속되어 왔다. 정상적으로 대출금을 갚는 사람들은 박해를 받을 것이라고 경고하고 싶다. 정치인을 포함하여 아무런 담보 없이 상환하지 않고 대출을 받은 사람들은 책임을 져야 한다. 

일반 은행은 5%의 위험에 노출되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는 반면 몽골 개발 은행의 55.3%는 위험에 노출되었다. 우리는 이 대출을 상환하지 않을 것이다. 

전 대통령 Kh.Battulga부터 시작해야 한다. 전 비서인 Uuganbayar는 1,420억 MNT의 대출을 받았지만 갚지 않았다. 어떤 경우에는 법원에 가서 보석이 풀렸다. Kh.Battulga는 만족할 줄 모르는 사람이다. 우리 모두는 철도 문제와 우리 형제자매들에게 주어지는 중소기업 대출을 보았다. 그는 개발 은행에서 컨설턴트와 친구들에게 수천억 MNT를 빌렸다. 확인했다. 따라서 속도의 문제가 아니라 크기의 문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그렇게 하면 정의가 실현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