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은행으로부터 1억 달러를 대출받아 수도에 35.5km의 도로를 건설하는데 사용된다.

by | 2021-12-25 | 경제/산업,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과 세계은행 그룹이 국제부흥개발은행(International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과 협력하여 시행할 “울란바토르 지속 가능한 도로 및 교통 프로젝트”의 비준에 관한 법률 초안이 어제 의회에서 논의되고 승인되었다.

울란바토르 지속 가능한 도로 및 교통 프로젝트는 세계은행그룹의 국제부흥개발은행(International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으로부터 1억 달러의 대출을 받아 단계적으로 시행하기로 합의했으며, 대출 계약은 2021년 8월 24일 체결됐다.

2021-2026년에 울란바토르시가 시행할 이 프로젝트는 울란바토르 거리의 종합적인 정비, 대중 교통 시스템, 효율적인 도로 관리, 지능형 시스템, 타당성 조사 및 비상 대응의 4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된다.

B.Enkh-Amgalan 의원은 차관 합의가 의회 안보 및 외교 정책 상임 위원회에서 논의되었으며 참석한 의원의 80%가 법안 초안을 지지했으며 차관 합의가 비준되어야 한다는데 동의했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울란바토르의 도로 및 교통 이해 관계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교통 강도 및 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단계별 조치를 구현하고, 선택된 거리를 안전하고 접근 가능하며 위험이 없도록 만들고 표준을 수립하는 것이다. 국제 경험에 따라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고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여 혼잡을 줄이고, 새로운 수평 교차로를 만들고, 도로 확장 및 현대화를 구현한다.

국제 재건 및 개발 은행(IBRD)은 프로젝트 자금 조달을 위해 1억 달러의 소프트 론을 제공하고, 수도 예산은 토지 취득 및 재정착을 위해 1천만 달러를 제공한다. 소프트 론의 기간은 30년이며 처음 5년은 원금이 면제된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도로 네트워크를 복구하고, 새로운 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통 관리 및 교통 안전을 개선하고, 대중 교통을 개선하고, 도시 도로 및 교통 전략의 역량을 연구 및 강화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35.5km의 새로운 도로를 건설할 것이다.

도로는 20년 전에 건설된 Sun Road(나르니 잠)의 수평축에 건설되며 6차선 도로에는 신호 및 카메라, 관리 데이터베이스가 포함된다. 보도, 버스전용차로, 자전거전용차로 등 기존 차선에 더 많은 공간을 할당할 계획이다. 회랑 확장의 일환으로 울란바토르, 특히 게르 지역의 도로망이 확장될 것이다.

의원들은 울란바토르의 교통체증은 수도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몽골의 문제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