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돌연변이를 가진 코로나바이러스의 새로운 버전이 남아프리카에서 발견

by | 2021-11-27 | 국제,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전문가들은 어제 많은 돌연변이를 가진 코로나바이러스의 새로운 버전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새 버전인 B.1.1.529는 많은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으며 보츠와나와 홍콩을 여행한 남아프리카 사람들에게서 발견되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새로운 버전에 대한 정보를 고려하여 금요일에 기술 회의를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회의는 새 버전의 분류와 그리스어 알파벳으로 명명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지금까지 남아공에서 보고된 모든 사례의 게놈 분석에서 B.1.1.529 감염 사례가 22건 보고되었다.

과학자들은 새 버전에 최소 10개의 돌연변이가 있다고 결정했다. 이에 비해 델타 버전은 2개의 돌연변이가 있었고 베타 버전은 3개의 돌연변이가 있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베타 버전은 작년에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보고되었다. 수요일에 국내에서 약 1,200건의 바이러스 사례가 보고되었다. 이는 이달 초 106건에서 10배 증가한 수치다. 코로나바이러스의 버전 B.1.1.529가 남아프리카에서 전염병의 네 번째 물결을 일으킬 수 있다는 두려움이 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발병 이후 295만 건의 사례와 89,657명의 사망자를 보고했으며 이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새 버전으로 인해 영국과 이스라엘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온 승객이 국경을 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