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국적에 관계없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3차 접종 가능

by | 2021-10-12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수도 인구의 약 17%가 면역 회복을 위한 3차 접종을 받았다. 전염병센터 예방접종과장인 O.Dashpagmaa는 면역 회복을 위한 3차 접종의 중요성과 대응에 대해 정보를 제공했다.

♦ 현재 3차 예방접종 상황은 어떠한가?
 : 전국적으로 2차 접종으로 210만 명이 완전히 보호되고 그 중 16%가 3차 접종을 받았다. 그러나 수도에는 3개월 동안 1차, 2차 접종을 받은 사람이 100만 명이 넘는다. 이 중 18%인 184,753명이 면역 회복을 위해 3차 접종을 받았다.

♦ 3차 접종으로 면역체계가 약해지고 감염자가 됐다는 보고가 있다. 낮은 예방 접종률이 이 정보와 관련이 있나?
 : 추가 예방접종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음을 강조하고 싶다. 항바이러스성 면역 수치는 전체 용량 또는 두 번째 용량을 복용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감소한다. 따라서 면역 수준이 낮을 때 면역 체계를 회복하고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추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예방 접종은 인구의 감염 시간과 일치하도록 구성된다. 따라서 감염 당시 예방 접종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다. 감염이 보고되고 인구가 확산되어 언제 어디서나 감염될 수 있다. 3차 접종 면역화는 집단에서 델타 변이체의 발병과 동시에 이루어졌다.

♦ 코로나19에 걸린 사람도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나?
 : 2회 접종에 감염된 사람은 일정 기간 예방 접종을 할 필요가 없다. 연구에 따르면 예방 접종을 받았거나 감염된 사람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 수준이 더 높아졌다. 따라서 감염이 있는 사람들은 한 동안 추가 용량을 복용할 필요가 없을 수 있다.

♦ 비시민권자가 3차 접종을 원하는 경우 어디에서 신청할 수 있는가?
 : 수도권에 60개 이상의 3차 예방접종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각 권역별로 편성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추가 접종은 국적에 관계없이 투여된다. 임시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도 언제든지 추가 접종을 신청할 수 있다.

♦ 3차 백신에 대한 면역 반응이 있는가?
 : 예방접종 후 특정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반응은 일반적으로 2-3일 내에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예방 접종 후 열이나 오한이 발생하면 증상에 따라 치료할 수 있다. 증상이 있으면 의사의 진찰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건시설에서는 예방, 치료, 상담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고 있다. 3개월 이상 두 번째 용량을 복용한 경우 추가 용량을 복용해야 한다. 이것은 자가 감염을 예방하고 이전 2회 투여에 대한 면역을 회복하며 감염 시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시민으로서 3차 예방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