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보건부 장관, 방역 체제 완화와 관련된 현재 상황과 향후 조치에 대해 브리핑

by | 2021-01-11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T.Munkhsaikhan 보건부 장관은 방역 체제 완화와 관련된 현재 상황과 향후 조치에 대해 브리핑했다.

보건부 장관은 Covid-19 사태 이후 두 달 동안 발생한 발병에 대한 내부 통제, 5가지 지표를 기반으로 한 정기 위험 평가의 필요성에 대해 말했다. 

몽골에서 Covid-19가 발생한지 두 달 동안 120만명 이상이 검사를 받았으며 1,300명 이상이 입원했다. 이 기간 동안 보건부는 영향을 받은 6개의 아이막에 대해 정책, 전문, 방법론 및 의료 지원을 10개 팀에 제공했다. 또한 5억 MNT가 넘는 필요한 장비와 일회용 보호복 및 도구가 제공되었다. 결과적으로 모든 감염된 아이막들는 감염이 거의 없게 되었다. 예를 들어 Orkhon 34일, Arkhangai 40일, Govisumber 40일, Darkhan-Uul aimag 34일, Selenge 및 Zamiin-Uud soums of Dornogovi aimag 18일 동안 무감염 상태다. 10일 동안 감염이 발생 하지 않으면 모든 해당 아이막들은 건강하고 감염이 없는 지역으로 판정된다.

 

4곳의 주요 발병이 통제되고 있고, 오늘부터 격리 체제가 완화되었다.

첫째, 작년 12월 16일 첫 발발인 바양주르흐구 지역 종합 병원이 보고되었다. 324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즉, 울란바토르에서 보고된 전체 사례의 54%가 집중 되었다. 격리 기간 동안 현장 통제로 인해 사례 수가 대폭 감소했다.

둘째, 올해 1월 5일 아츠탄 병원과 관련된 발병이 있었다. 감시 결과 병원의 의사와 의료진에 의해 감염된 것으로 밝혀졌다. 과거 병원에 입원한 모든 환자가 검사를 받은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지난 주말 바양골구 지역의 5,6동에 거주하는 약 20,000명의 주민이 테스트를 받았다. 1월 10일 기준으로 총 14,000명이 검사를 받았으며 6명의 확진자가 확인되었다. 그러나 이 6건은 감염과의 2차 접촉으로 보고되었고 첫 번째 검사는 더 일찍 실시되었다. 지난 이틀 동안 발생한 사례는 격리 병동에 있다. 현장에서 발견된 사례의 수는 하루에 10개 미만이다.

셋째, 테눈 어거 버스 회사에서 발생했다. 확인된 사례가 많지 않으므로 제한 및 관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넷째, 믕흐하다 회사(항올구 도요타 매장)와 관련된 확진이다. 사이트와의 접촉을 격리하고 분석했다. 최근에는 이 사이트의 감염수가 감소했다.

지난 3건의 발발은 새해 행사로 인한 것이었고, 작년 12월 23일부터 올해 1월 10일까지 엄격한 통금이 부과되었다. 과거에 우리는 대상 그룹, 영향을받는 구, 동에서의 위험 그룹을 정기적으로 감시했다. 고위험 의료 시설, 약국, 쇼핑몰의 직원을 감시를 통해 조사했다.

 

향후 5 가지 지표를 기반으로 위험을 평가할 예정이다.

앞으로 우리는 Covid와 함께 새로운 삶의 방식에 적응해야 한다. 따라서 국민은 방역 체제의 미래와 취해야 할 조치가 무엇에 달려 있는지 알아야한다. 앞으로 결정하는데 다음 5가지 지표가 고려된다.

  1. 일일 확진자 수. 이전에는 바양주르흐구 지역 종합 병원과 관련된 일일 사례 수가 50건에 이르렀지만 현재는 새로운 사례가 20건 이하로 감소했다.
  2. 새로 등록된 신규 확진자 사이트다. 새로운 핫스팟의 수는 향후 작업에 중요하다.
  3. 감염률. 바양주르흐구 지역 종합 병원에서 발병 당시 감염 확률은 14%였다. 이 수치는 오늘날 1.1%로 떨어졌다.
  4. 인구 10,000 명당 감염자 수.
  5. 실험실 테스트의 양성 비율. 오늘날 몽골은 0.042 이다. 지난 2개월 동안 우리는 이러한 지표를 검토하고 위험을 평가했으며 현재 상황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부문간 협의를 실시했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