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버스 U-money 카드를 휴대폰 앱으로 충전 가능

by | 2020-11-05 | 경제/산업,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울란바토르 Samrt 카드사는 휴대 전화로 버스 U-Money카드를 충전 할 수 있다고 오늘 발표했다. 

수도에서 대중 교통을 위한 전자 결제 시스템이 도입 된 지 6년이되었다. 이제 시민들은 휴대폰으로 U-Money를 충전 할 수 있다. 2016년에는 Mobicom, Unitel, Skytel과 공동으로 NFC SIM을 도입했으며, 2017년에는 Khan Bank와 공동으로 비충전식 시티 패스 카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2019년과 2020년에는 핀 테크 서비스, 금전 등록기 소프트웨어 및 POS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와 협력하여 현금 및 비 현금 카드 충전 서비스를 도입했다. 수도 전역에 1,000 개 이상의 카드 충전 및 판매 포인트 점포가 있다. 

이제 시민들은 스마트 폰으로 U-Money 카드를 충전 할 수 있다. 과거에는 계약 지점에서만 재충전했지만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은행 카드로 재충전 할 수 있다.

방법을 살펴보면, AppStore 및 PlayStore에서 Hi-Pay Wallet  앱을 다운로드하고  시중 은행 카드를 연결 하면 PIN 코드를 한 번 입력하고 다시 PIN 코드를 입력 할 필요가 없다. U-Money 카드는 가상 카드로 연결 후 충전이 가능하다.

신청서 중앙의 U-Money 카드 충전을 클릭한 후 휴대폰 뒷면의 NFC 리더에 카드를 넣는다. 이것은 버스에 탑승 한 시간을 추적한다. 충전 섹션을 클릭하고 충전할 5,000 MNT의 금액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충전된다. 

이 카드 자체에는 NFC 기술이 있다. 2014 년부터 출시 된 최신 iPhone 6 및 Samsung Galaxy S3의 모델에는 휴대폰 뒷면에 NFC 리더가 있다. 휴대 전화 뒷면에 NFC 카드를 대고 읽으면 금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