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자연 환경 관광부는 도로 교통 개발부와 공동으로 관광객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여행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민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주요 관광 경로를 따라 도로를 따라 식당, 화장실, 식료품 점, 주유소를 갖춘 서비스 단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연 환경 관광부 장관 N.Urtnasan, 도로 교통부 장관 L.Khaltar, 몽골 무역 산업 부장 T.Dueren 및 기타 관리들이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만났다.
서비스 단지는 규모에 따라 A, B, C의 세 범주로 나뉜다 . 카테고리 A는 하루 10,000 대 이상의 차량이있는 국도를 따라 위치 할 것이며, 카테고리 B는 5,000~10,000 대의 차량이있는 국도를 따라 위치 할 것이며, 카테고리 C는 최대 5,000 대의 차량이있는 국도를 따라 위치할 것이다.
도면과 예산은 국제 표준에 따라 전국 31개 지역의 건설을 위해 개발되고 승인 되었다.
2021년 1분기에는 단지 입지 조사를 실시하여 30개 현장을 파악하고 특별 요구 사항에 대한 결정을 공식화하고 총 21개의 현장 결정을 공식화했다.
임시 캠프를 결정할 때 지역 특성을 고려해야한다는 의견에 대해 N. Urtnasan 자연 환경 관광부 장관은 “단지 건설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기존 입지에 민간 부문을 포함시킬 필요가 있다. 주요 시행자는 도로 교통부로, 전국 상공 회의소 및 지방 당국과 협력 해야한다. 가능한 빨리 고정 포인트를 변경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포인트를 결정할 때 지역 특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200km마다 서비스 단지가 건설되며, 주요 관광 경로를 따라 100km마다 임시 주차장이 건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L.Khaltar 도로 교통부 장관은 민간 부문을 포함하는 제안을 지지하고 상공 회의소가 최고의 조직과 협력할 것을 제안했다.
서비스 단지는 200km마다, 임시 주차장은 100km마다 건설해야하며 그 기준을 엄격히 준수해야한다는데 동의했다.
지역 수준에서 유사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고 처음부터 3자 또는 4자 계약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 N.Urtnasan 장관은 이것이 실제로 민간 부문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