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현대 미술가 아누나란(ANUnaran.J) 초대 개인전 개최

by | 2024-04-17 | 한몽교류

출처 : openARTs spaceMERGE?

제목: Inner Nature : Return to Innocence(내면의 본성 : 순수함으로의 회귀)

기간: 2024년 4월 20일 ~ 4월 30일, 오프닝 4월 20일

장소: 부산 금정구 복합문화 예술공간 openARTs spaceMERGE? 머지

(부산=하이몽골리아뉴스) 설치미술 및 행위예술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몽골 국적의 아 누나란(ANUnaran.J) 작가의 초대 개인전이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openARTs spaceMERGE? 머지에서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월간 openART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다원예술창작 주체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매월 국내외 예술가들의 실험적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전시명 ‘Inner Nature : Return to Innocence’은 대자연 안에서 작아 보일 수밖에 없는 인간의 모습을 담고 있다. 작가는 몽골의 대자연에서 영감받은 작품 20여 점과 오프닝 퍼포먼스, 영상 자료 등을 선보인다.

출처 : openARTs spaceMERGE?

작가 ANUnaran.J은 몽골 현대 미술계에서 영향력 있는 종합 예술가로, 여성과 남성, 내부와 외부 등 보편적 이원론의 숨겨진 측면을 강조하는 작품 세계를 구축해왔다. 몽골 대자연과 불교에서 영감을 받아 천, 펜, 실 등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해 독특한 작품을 창작한다.

그녀는 몽골 국립대 미술사 석사이자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예술가로서의 활동 외에도 큐레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국내외 비엔날레 등에서 작품을 선보였고 다수의 국제 미술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시는 openARTs spaceMERGE?, 부산자연예술인협회, ARTinNATURE BODY+PLUS가 주최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오프닝은 4월 20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퍼포먼스와 아티스트 토크가 마련된다.


대 표 : 성백
큐레이터 : 이현주
문의 : 010 3859 5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