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롄에서 울란바토르까지 물품이 1,000만MNT 이하로 운송하지 못한다면 다른 운전사를 통해 운송한다.

by | 2021-08-12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최근 중국에서 울란바토르로 운송되는 화물이 늦어지고, 화물 운송료가 급격히 상승하여 몽골 정부에서 중국 엘롄에서 울란바토르까지의 운임 가격을 최대 1,000만 MNT로 설정했다. 

이에 일부 운전자들이 화물 운송 및 계약에 문제를 겪고 있다는 소셜미디어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도로교통개발부 장관인 L.Khaltar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National Center for Road Transport, 정부 및 실무 그룹의 대표는 1,000만 MNT의 임계값을 설정했다. 기준을 넘어서 거래 하는 것을 보고 방치하면 안된다. 결국 소비자가 손해를 본다. 최근 드라이버가 이 문제를 제기했다. 가격 제한은 운전자에게 선택권을 준다. 이 가격에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으면 다음 운전기사를 보내겠다고 해야 한다.

자동차 대수를 늘리기 위해 몽골 자동차 운송협회와 협의 중이다. 러시아 접경지인 Altanbulag-Khiag 노선은 작년에 헤드 체인지 모드로 전환되었다. 이것이 자밍 우드에서도 구현될 예정이다. 중국 엘롄시 행정부가 이 문제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