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란바토르 버스 운전기사 양성 위해 무료 교육 실시…총 1,807명 대상

by | 2024-04-04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수도권 대중교통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버스 운전면허(B, C 등급)를 보유한 시민을 대상으로 ‘여객운송통합공사’ 교육센터에서 버스 전문 운전기사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는 총 1,807명이 등록했으며, 1차로 400여명이 참여했다. 현재까지 129명이 교육을 마치고 대중교통 운전기사로 근무를 시작했다.

여객운송통합공사 수송서비스부 냠도르지(S. Nyamdorj) 부장은 “교육을 통해 전문 지식과 실습을 제공할 뿐 아니라 대중교통 서비스 기준 준수, 제복 착용, 금연, 운전 중 통화 금지 등 필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D등급 면허를 보유하고 경험이 풍부한 많은 시민들이 우리 기관에 지원해 일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다”며 “운전기사들은 노동법에 따라 하루 8시간, 2교대로 근무하고 있으며, 정비와 세차는 전문 직원들이 담당하고 있다. 평일에는 우리 공사 소속 운행 중인 350대의 버스를 매일 세척하고 청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버스 운전기사 전문교육은 연말까지 지속되며, 등록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대중교통 버스 운전기사 월급은 종전 150 ~ 250만 투그릭에서 300 ~ 350만 투그릭으로 인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