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펑후 중국 국방장관 몽골 방문

by | 2021-07-27 |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중국 웨이펑후 국방장관이 26일 오전 10시 인민해방군 특사를 위해 칭기즈칸 국제공항으로 몽골 공식 방문을 했다. 

방문 기간 동안 웨이 펑후 중국 국방장관은 G.Zandanshatar 몽골 국회의장을 접견하고 G.Saikhanbayar 몽골 국방장관과 공식 회담을 가졌다.

웨이 펑후 중국 국방장관은 시간을 내어 자신을 만난 국회의장에게 감사를 표하고 중국-몽골 우호 관계와 협력이 꾸준히 성공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전염병 기간 동안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허가를 받아 몽골을 방문했다고 언급 하고, 양국 정상이 합의한 사항을 이행해 중국과 몽골 간 협력을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웨이펑후는 국방장관이자 중국 총사령관인 자신의 이번 방문이 양국 간 특별한 관계의 표시라고 말했다.

G.Zandanshatar 국가의장은 올해 7월 16일 두 나라 정상이 전화통화를 하여 양국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심화시키는데 관심을 갖고 있음을 재확인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정의한다고 강조하였다.

통화 중 양국 정상은 중국의 ‘지역과 도로’ 구상에 따라 몽골의 ‘대초원 도로’ 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심화하고, 무역액을 100억 달러로 늘리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중국 측은 몽골에서 더 많은 광업 및 농산물을 수입하고 광업, 금융, 농업, 기반 시설 및 환경 분야의 협력을 심화하고 모범적이고 양질의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의 이행을 가속화하고 사막화를 퇴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몽골 대통령은 몽골측이 국가원수들의 전화통화에서 도달한 이 합의의 이행을 매우 중시하며 관련 기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두 정상이 국제 및 지역 협력 기구와 메커니즘의 틀 안에서 양국 간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고 언급했다.

웨이 펑후 중국 국방장관은 팬데믹 기간 동안 중국의 경제 발전이 안정적이라고 강조하면서 “우리는 이웃 국가인 몽골이 우리나라의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의 혜택을 받고 함께 발전하기를 바란다. 나는 양국의 좋은 우호 관계가 상호 이익이 되고 효과적일 것이라고 확신한다. 양국 관계에 감사를 표해주신 G.Zandanshatar 국가의장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그는 앞으로 중국과 몽골 관계와 국방 협력이 높은 수준에 도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G.Zandanshatar 국가 의장은 몽골이 일관되게 평화롭고 개방적이며 독립적이며 다각적인 외교 정책을 추구하고 있으며 국제 및 지역 문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국방협력은 양국 관계의 중요한 구성요소이며 정치적 관계와 상호 이해를 강화하는 것과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Covid-19 전염병 퇴치를 위한 몽골의 노력에 대한 중국의 소중한 지원과 중국 국방부를 통한 백신을 포함한 의료 용품, 재료 및 백신 공급에 대한 반복적인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회의에서 G.Zandanshatar는 단기간에 대다수의 인구를 대상으로 중국산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코로나19의 확산과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