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울란바토르에 다리와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지지를 표명

by | 2022-02-09 | 경제/산업,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중국을 방문하는 동안 L.Oyun-Erdene 몽골 총리는 B.Javkhlan 재무장관 겸 경제개발부 장관 대행, Ning Jiju 중화인민공화국 발전개혁위원회 부위원장을 만났다.

이번 회의는 양국 총리의 공식회의에 이어 진행됐으며, T.Badral 대사, 울란바토르 D.Sumyaabazar 시장, B.Lkhagvasuren 몽골은행 총재가 참석하였다.

회의에서 정부는 알탄볼락-자밍 우드 고속도로 및 2차선 철도 건설, 가슈운수카이트-간츠모드 및 시베쿠렌-세키 국경검문소 건설과 같은 양국 간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철도 연결, Gashunsukhait 국경검문소를 통한 기존 석탄 선적 증가, 울란바토르 분산 및 혼잡 감소를 위한 교량 구조의 고용량 차량 도입, 울란바토르 주변 순환 도로 건설과 같은 몽골의 우선 순위 프로젝트에 대해 더 많은 의견을 교환했다.

Ning Jijo 중국 부주석은 몽골의 프로젝트에는 몽골-러시아-중국 경제 회랑, 몽골-중국 광물, 에너지 및 기반 시설 협력 프레임워크, 지역 및 도로 건설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그들은 이러한 프로젝트의 공동 시행 가능성을 모색하는데 지지를 표명했다.
이번 회의에 이어 이 문제에 대해 다시 준비하고 이달 중순에 관련 기관간 회의를 다시 열어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