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으로 11월 2일부터 21일까지 러시아 접경지 Tsagaan Nuur, Borshoo 국경검문소 폐쇄

by | 2020-10-31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특별 내각회의를 통해 부총리 겸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인 Ya.Sodbaatar는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Ya.Sodbaatar 부총리는 특별 내각 회의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11월 2일부터 21일 동안 몽골과 러시아의 Tsagaan Nuur 및 Borshoo 국경 검문소를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몽골과 접해있는 러시아 지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확산이 심화되어 세계에서 두 번째 감염의 물결이 되고 있으며, 많은 국가들이 금수 조치를 강화하고 국경을 폐쇄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몽골 국경 지역의 상황이 악화되었다. 국제 운송 운전자들 사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발생률이 증가했으며, 현재 30명의 운전자가 감염되었다. 그들 중 2명은 어제 밤 Tsagaan Nuur 국경검문소에 입항 한 2명의 러시아 운전자들이다. 석유 제품, 소비재 및 동물 사료는 Borshoo 및 Tsagaan Nuur 국경 검문소를 통해 운송된다. 화물만 이동한다.

두 명의 운전자가 러시아와의 외교 경로를 통해 송환되었다. Borshoo 및 Tsagaannuur 항구를 통해 들어온 두 명의 러시아 운전자와 접촉 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무를 수행 한 28명이 구금되었다. 

T.Munkhsaikhan 보건부 장관은 “이웃 러시아에서 감염 수가 증가하고 있다. Bayan-Ulgii aimag의 Tsagaan Nuur 와 Uvs aimag의 Borshoo 국경검문소뒤에서 감염 및 사망자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국경 통과시 통제력을 높이기 위해 러시아 운전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받기 시작했다. 지난 밤에 두 명의 운전자가 감염되었다. 감염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감염 관리 요법을 유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정기적으로 씻고 소독하고, 대인 관계 공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여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