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트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가격이 폭등

by | 2021-12-15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연말 시즌에 크리스마스가 다가 오면서 사람들은 빛날 크리스마스 트리를 찾고 있다. 몽골에는 국영 백화점을 시작으로 백화점과 쇼핑몰에서 크리스마스와 트리 장식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그런데 올해는 크리스마스 트리의 선택이 예전보다 어려워지고, 가격이 너무 높아 보인다. 예를 들어, 210, 240, 280c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State Department Store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80만에서 130만 MNT다.

크리스마스 트리 쇼핑이 온라인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빽빽한 가지와 얇고 부드러운 침엽수를 가진 캐나다 스타일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트렌드가 되었다. 작년에 210cm 캐나다 크리스마스 트리가 550,000~600,000 MNT에 판매되어 집으로 배달되었다. 올해 중국에서 수입된 것으로 알려진 캐나다산 크리스마스트리가 130만 MNT에 판매되고 있다.

크리스마스 나무에 대한 수요는 높지만, 국경이 폐쇄되면서 가격이 치솟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에는 새것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의 크리스마스 트리 광고가 올라오고 있으며, 오래된 크리스마스트리 판매와 다양한 종류의 크리스마스 트리 교환이 한창이다.

몽골은 전통적으로 불교 국가 이지만 다른 종교 활동을 인정해 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점점 서양 문화 행사들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