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un-Erdene 몽골 총리와 Rio Tinto CEO Jakob Stauscholm이 성명을 발표

by | 2022-01-25 | 경제/산업, 몽골뉴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Turquoise Hill Resources는 Oyu Tolgoi 지하 광산에서 운영을 시작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늘 지하광산 준공식이 거행되었다. 이 행사에는 오윤 에르데네(L.Oyun-Erdene) 총리와 리오 틴토(Rio Tinto) CEO 야콥 스타우스홀름(Jakob Stausholm)이 참석했다.

Underground Mine의 선임 채굴 엔지니어인 E.Odmaa는 “오늘 현재 광산 팀은 굴착 및 생산 수준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사전 발파 기술 준비가 완전히 충족되었다.”고 말했다.

지하 채굴을 시작하기로 한 결정은 2023년 상반기에 안정적인 생산에 도달하고 전체 용량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명서는 Oyu Tolgoi 프로젝트 투자자들이 추가 자금 조달의 필요성을 충족하기 위해 수정된 자금 조달 계약을 체결하기로 동의했다고 밝혔다. 

몽골 정부와의 협약에 따라 Turquoise Hill Resources는 34%에 해당하는 24억 달러의 대출금을 몽골 정부에 전액 상환하기로 합의했다. 대출은 몽골 정부를 대표하는 Erdenes Oyu Tolgoi를 대신하여 Oyu Tolgoi에 대한 TRQ의 투자를 기반으로 하며 가치는 14억 달러며, 이자는 10억 달러다. 성명은 당사자들이 지하 모니터링 협력을 개선하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2021년 12월 31일, 지하 광산 개발에 필요한 자본 투자는 34억 달러로 추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