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무역개발은행(TDB)이 2024년 12월 10일부터 애플페이 서비스를 개시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로 결제할 수 있는 애플페이는 현금이나 실물 카드 없이도 안전하고 보안성 높은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고객들은 결제 단말기 근처에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다. 모든 애플페이 거래는 페이스 ID, 터치 ID, 기기 암호로 인증되며, 일회용 보안 코드가 생성돼 안전하게 보호된다. 애플페이는 식료품점, 약국, 택시, 레스토랑, 커피숍, 소매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해 앱이나 사파리 웹브라우저에서 더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계정을 새로 만들거나 배송 및 결제 정보를 반복해서 입력할 필요가 없어졌다. 음식 배달, 온라인 쇼핑, 교통, 주차 등 다양한 서비스 결제에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의 앱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보안과 프라이버시는 애플페이의 핵심이다. 고객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하면 실제 카드 번호는 기기나 애플 서버에 저장되지 않는다. 대신 고유한 기기 계정 번호가 할당되어 암호화된 후 보안 칩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애플페이 설정은 간단하다. 아이폰에서 월렛 앱을 열고 + 버튼을 누른 뒤 TDB 마스터카드 추가 절차를 따르면 된다. 카드를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에 추가하면 즉시 해당 기기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기존 TDB 마스터카드의 모든 혜택과 리워드를 계속해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