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11월 2일에 현 몽골 총리 L.Oyun-Erdene은 이전의 총리들을 초청하여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현 총리 L.Oyun-Erdene와 N.Enkhbayar, Ts.Elbegdorj, Sh.Gungaadorj, M.Enkhsaikhan, M.Enkhbold, S.Bayar, S.Batbold, N.Altankhuyag, J.Erdenebat 전 총리가 참여했다.
회의 시작 부분에서 L.Oyun-Erdene 총리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사회 및 경제 상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을 보호하고 전염병 기간 동안 경제를 강화하며 제한 요소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전 총리들은 현 상황, 당면한 문제, 결정과 정책, 경험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들은 또한 오요 톨고이및 인플레이션과 같은 시간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전염병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국가의 단결과 안정은 중요하다. 총리들은 민간 부문을 지원하고 정부 결정에 대한 대중의 참여를 높일 필요성에 동의했다. 역대 총리들의 주도로 총리는 정부의 정책과 방향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몽골의 장기 개발 정책을 이행하는데 총리에게 전문적이고 방법론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몽골의 연구 및 분석을 기반으로 권장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사회경제적 상황으로 L.Oyun-Erdene 총리가 의장을 J.Erdenebat 전 총리가 부의장을 맡게 된다. 위원회는 국가의 중요한 사회 및 경제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것이다.
D.Sodnom 전 총리와 R.Amarjargal 전 총리는 합당한 이유로 회의에 참석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전 총리이자 현 몽골 대통령 U.Khurelsukh는 영국에서 열린 기후변화에 관한 세계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있어 이번 회의에 참석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