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의 만 16세 청소년들이 신분증을 받고 선서를 했다.

by | 2021-11-27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총리 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몽골 시민선서식’이 제1헌법 제정 및 몽골 독립 선포 97주년이 되는 11월 26일에 거행되었다. 

“몽골 시민 선서식”은 전통적으로 전국에서 동시에 거행되며 전통적으로 만 16세 이상 어린이에게는 신분증을 제공한다. 몽골에서 올해 전국적으로 만 16세가 된 어린이는 43,166명이다. 정부 대표로 L.Oyun-Erdene 총리는 몇몇 몽골 어린이들에게 신분증과 증명서를 선물했다. 

ID 카드를 받은 학생 중 대표는 “나는 고대 대몽골 제국의 미래 후손인 몽골의 시민이다. 우리 조국을 사랑하고 보호하기 위해, 우리의 위대한 문화와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평화와 평온을 소중히 간직하기 위해, 법의 지배, 충성스럽고, 정직하고, 순수하고, 지적이고, 근면하고, 근면하고, 위대한 우리 국가 아래 시민이 될 것을 맹세한다.” 라고 발언했다.

L.Oyun-Erdene 총리는 몽골 역사상 이 특별한 날에 선서를 하는 모든 만 16세 학생과 어린이들을 축하하고 그들의 성공을 기원했다. 취임식의 의미는 몽골이 역사, 문화 및 유산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모든 몽골인을 존중하며 애국심이 강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다음 새 시민을 환영한다는 사실로 설명되었다. 그는 신분증을 받은 모든 어린이들에게 지금부터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될 것이며, 앞으로 사회에서 무엇을 만들 것인지 생각하고 계획하라고 조언했다.